[노트북 배터리 완충 방지] HP 노트북
배터리를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, 배터리의 최대 충전량을 80%로 제한하는 것이다. 요즘은 대부분의 노트북에서 이 방법을 지원한다고 알고 있다.
노트북을 새로 샀기 때문에 Notebooks More than 1 Year에는 해당하지 않지만, 나는 거의 대부분 집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므로, 항상 충전기를 연결하기 위해 이 옵션을 선택했다.
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다.
1. 노트북의 전원off인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키고 f10버튼을 연타한다. → BIOS 진입
2. Advanced탭에서 Power Management Options 을 선택한다.
3.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Battery Health Manager옵션을 선택하면 되는데, 나의 경우에는 충전기를 항상 꽂아두고 사용하기 위해, 배터리의 최대 충전량을 80%로 제한하는 "Maximize my battery health"옵션을 선택했다.
4. Main탭에서 Save Changes and Exit를 누르고 YES선택.
이렇게 설정을 완료하면 계속 충전기를 꽂아두어도 배터리 충전량이 80%를 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참고
support.hp.com/kr-ko/document/c06466209
HP 비즈니스 노트북 PC - HP 배터리 상태 관리자 | HP® 고객 지원
이 설정은 노트북 배터리의 최대 충전 상태를 80%로 제한합니다. 이 설정은 배터리 상태를 최적화하고 높은 충전 상태로 인해 배터리 팽창을 완화할 수 있는 것으로 검증되었습니다. 이 설정은
support.hp.com